얼굴 마사지를 하고 나면 피부가 매끈하고 환해지며 홍조를 띤다. 스파에서 얼굴 마사지를 받는 것도 좋지만 돈 한푼 안 들이고 집에서도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. 꼼꼼히 얼굴을 씻고 각질을 제거한다. 그 다음에 김을 쬐고 팩을 해서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한다. 마지막으로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생기가 돌도록 피부결을 정리하고 보습을 한다.

1
얼굴을 씻고 각질제거하기

2
순한 세안제로 얼굴을 씻는다. 좋아하는 세안제로 메이크업을 지우고 얼굴을 씻는다. 차갑거나 뜨거운 물 대신 미온수를 사용한다. 연약한 얼굴 피부에는 미온수가 가장 좋다.
메이크업을 모두 지운 다음에 얼굴 마사지를 한다.

3
얼굴용 스크럽제나 기타 각질 제거제를 사용한다. 각질이 얼굴에 쌓이면 안색이 칙칙해진다. 피부를 환하게 만들기 위한 각질제거는 얼굴 마사지 중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. 좋아하는 얼굴용 스크럽제로 부드럽게 문질러 각질을 제거한다. 스크럽제가 없다면 직접 만들어도 좋다. 다음과 같이 간단한 재료를 조합한다.

4
얼굴을 씻어내고 톡톡 두드려 물기를 말린다. 얼굴용 스크럽제를 모두 잘 씻어낸다. 미온수에 적신 수건으로 눈과 코 주변의 스크럽제를 닦아낸다. 마지막으로 부드러운 수건으로 얼굴을 톡톡 두드려 물기를 말린다.

5
얼굴을 마사지한다. 마사지를 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 피부가 환하고 건강해진다. 얼굴이 깨끗해졌으므로 마사지를 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. 검지와 중지로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얼굴을 마사지한다.
이마를 마사지한다.

카테고리: 미분류

0개의 댓글

답글 남기기

Avatar placeholder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